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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영화아가씨 #박찬욱 #동성애 #욕망 #가족끼린보지마 #라깡식으로억지해석
배신과 변절이 난무하는 일제강점기, 욕망은 양육된다. 갓난 욕망에 젖을 물려 먹이고 키워 산채로 어른 욕망에게 파는 것이다. 욕망의 핏덩이들을 먹다먹다 그 맛이 식상해진 어른 욕망은 희귀한 욕망들을 찾는 수집가가 되었고, 그 희귀욕망들을 각색했으며, 드디어 변태적으로 리얼하게 연출하였다.
박찬욱 감독의 신작 <아가씨>. <올드보이>에 이어 파격적인 작품을 선보였다. 영국작가 세라 워터스의 소설 <핑거스미스>가 원작이며, 스토리는 원작에 충실한 것 같다. 오래 전, 영드(영국드라마)로도 봤을 때 그 반전 스토리에 놀랐는데, <아가씨>는 박찬욱 감독만의 금기적 스타일을 묵직하게 정제하여 덧칠해 자극을 풍미시켰다.
욕망의 경매사 코우즈키(조진웅 분), 욕망의 사기꾼 백작(하정우 분), 이 둘은 의식과 무의식의 적나라한 관음 경매장인 라깡이 말하는 ‘상징계’ 인물일 수 있다. 그리고 욕망 이면의 서로 다른 듯한 거울 같은 아가씨 히데코(김민희 분)와 하녀 숙희(김태리 분), 이 둘은 마치 자아와 정체성을 찾아가는 역시 라깡이 말하는 ‘상상계’의 인물일 수 있다. 그렇다면 라깡이 말하는 삼위체의 세 번째 ‘실재’는 2시간 30분짜리 변태적이고 괴기스런 반전 정극이랄까. 하지만 동성애 장면은 오히려 변태적이지 않았다. 곡선과 곡선의 진실된 몸부림으로 잘 그려냈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고전 야한 소설(요즘말로 야설)을 실제처럼 땀나게 읽은 후 이마의 땀을 도도하게 닦으며 마무리하는 이모(문소리 분)와 히데코(김민희 분)의 진지한 표정이었다. 우스웠지만 웃음이 나오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의 스포라면 스포인데 “욕망으로 끈적끈적한 야설 경매장의 야설 읽어주는 아가씨는 절대 믿지 마라!”
배신과 변절이 난무하는 일제강점기, 욕망은 양육된다. 갓난 욕망에 젖을 물려 먹이고 키워 산채로 어른 욕망에게 파는 것이다. 욕망의 핏덩이들을 먹다먹다 그 맛이 식상해진 어른 욕망은 희귀한 욕망들을 찾는 수집가가 되었고, 그 희귀욕망들을 각색했으며, 드디어 변태적으로 리얼하게 연출하였다.
박찬욱 감독의 신작 <아가씨>. <올드보이>에 이어 파격적인 작품을 선보였다. 영국작가 세라 워터스의 소설 <핑거스미스>가 원작이며, 스토리는 원작에 충실한 것 같다. 오래 전, 영드(영국드라마)로도 봤을 때 그 반전 스토리에 놀랐는데, <아가씨>는 박찬욱 감독만의 금기적 스타일을 묵직하게 정제하여 덧칠해 자극을 풍미시켰다.
욕망의 경매사 코우즈키(조진웅 분), 욕망의 사기꾼 백작(하정우 분), 이 둘은 의식과 무의식의 적나라한 관음 경매장인 라깡이 말하는 ‘상징계’ 인물일 수 있다. 그리고 욕망 이면의 서로 다른 듯한 거울 같은 아가씨 히데코(김민희 분)와 하녀 숙희(김태리 분), 이 둘은 마치 자아와 정체성을 찾아가는 역시 라깡이 말하는 ‘상상계’의 인물일 수 있다. 그렇다면 라깡이 말하는 삼위체의 세 번째 ‘실재’는 2시간 30분짜리 변태적이고 괴기스런 반전 정극이랄까. 하지만 동성애 장면은 오히려 변태적이지 않았다. 곡선과 곡선의 진실된 몸부림으로 잘 그려냈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고전 야한 소설(요즘말로 야설)을 실제처럼 땀나게 읽은 후 이마의 땀을 도도하게 닦으며 마무리하는 이모(문소리 분)와 히데코(김민희 분)의 진지한 표정이었다. 우스웠지만 웃음이 나오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의 스포라면 스포인데 “욕망으로 끈적끈적한 야설 경매장의 야설 읽어주는 아가씨는 절대 믿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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